합격자배출현황및수기
000님 합격수기
[125회 건설안전C 000님]
125회 건설안전기술사 면접 최종합격하신 분입니다. 강사님께 찾아오셔서 조언 해드려서 4번째 최종합격하셨습니다.
감사의 마음이 담긴 수기이니 참고하세요.
우리학원 수강생은 아니고 지난번 면접교육에 참여 하셨던 분입니다.
.
조○○ 귀인을 만나다. 귀인은 귀할 貴와 사람人이 더해져 귀한 사람이라 했습니다.
네이버 검색을 해보니 귀인이란 사회적 지위가 높고 귀한 사람을 말합니다.
강남토목건축학원 안길웅 교수님이 스스로가 귀인을 만나면 삶의 방향이 바뀔 수도 있고 일이 더 잘 되며, 해결을 해준다고 하였습니다.
도서 ‘운의 알고리즘’에서 ‘귀인을 만나면 운에 가속도가 붙거나 다른 방향으로의 문이 열리기도 한다.
마치 인생에 필요한 종합선물세트를 받는 것과 같다.’라 했습니다.
1. 내게 필요한 것을 줄 수 있는 귀인
2. 내게 필요한 것이나 사람을 연결해 줄 수 있는 귀인
3. 생각지 못한 해결책을 제시해주는 귀인
4. 내가 올바른 방향으로 갈 수 있게 조언을 해주는 귀인
5. 나를 마음으로 걱정해주고 아껴주는 귀인 그렇습니다.
저는 저에게 귀인이신 안길웅 교수님을 만났습니다.
2011년 7월 11일 3일 4시간씩 위드온 수서센터에서 ‘산업안전지도사 및 건설안전기술사 실전 면접교육실시 안내’라는 안전명장님의 블러그를 보고 바로 접수를 하였습니다.
건설안전기술사 면접을 2번이나 떨어진 상태라 마음은 조급해져 있었습니다.
1주차 : 면접교육, 2주차 : 실전면접 연습, 3주차 : 실전면접연습을 스토리텔링식으로 말하기 스킬을 키우는 방법을 알려주셨습니다.
2021년 10월 24일, 2021년 정기 기술사 125회 면접에서 안교수님께서 말씀하신 그리고 중점적으로 알려주신 점에 대해 두괄식 및 스토리텔링식으로 면접에 임했습니다.
안길웅 교수님께서 다음과 같은 사항을 중점적으로 이야기 해주셨습니다.
1. 면접시험은 면접관의 귀를 즐겁게 흥미롭게 하는데 있다.
2. 나의 건설안전기술사의 개인적인 생각과 철학을 이야기 하자.
3. 면접은 한번 떨어지면 그 다음엔 트라우마로 남는다. 시간이 지나면 더 힘들뿐이다. (정말 한번 두번 떨어지고나면 멘붕이 옵니다.)
4. 말하기 연습이 필요하다. 면접은 면접관과의 상호 유대감이 필요하다. (이번 면접부터는 화상면접이 아니고 대면 면접으로 바뀌어서 조금 더 편했던 것 같습니다.)
5. 말하기 스킬을 키우자. (두괄식으로 먼저 물어본 것을 답하자)
6. 꾸준히 한다고 목표에 도달하지 않습니다. 절대 목표에 도달할 수 없습니다. 올바른 연습, 방향만이 합격의 정도입니다.
125회 건설안전기술사 <10월 24일 면접질문>
자기소개 유해위험방지계획서, 안전관리계획서의 차이점
터널의 환기종류 터널공사중 장비금지 종류 터널 발파후 접근금지 시간 터널 발파후 내부온도
굴착공사시 안전관리사항
굴착공사시 계측기의 종류 방동제 설명
다시 한번 안길웅교수님께 감사드리며,
면접은 대화(토론장)를 통하여 나의 생각을 나의 철학을 이야기하는 것이라 하셨던 말 항상 기억토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건설안전기술사 면접서브노트를 보내주신 이○○님께 감사드립니다.